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23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엔 어떤게 있나요?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 숙취로 인해 힘들 때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 음식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런 식재료들은 어떻게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재료로는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숙취에 도움을 많이 주고
아스파라거스도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도 숙취 해소에 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수분을 보충하는 음료: 알코올은 디하이드레이션을 유발하므로, 많은 양의 물이나 전해질 보충음료(스포츠 음료)를 섭취하여 몸을 유지해야 합니다.
토마토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디하이드레이션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은 전분질 식품으로 소화기관을 안정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나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수분 보충을 도와 디하이드레이션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와 콩나물의 공통점: 모두 비타민 C와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로 인한 체내 비타민 소모를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샐러드나 과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수분을 보충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은 물론, 특히 오렌지, 블루베리, 딸기와 같은 과일은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숙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계란: 숙취 증상을 완화시키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을 먹거나 계란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생강차: 생강은 숙취에 대한 자연 요법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생강차는 소화를 촉진하고 구토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리: 귀리는 대사 속도를 높여주고,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섬유질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숙취는 각 개인마다 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별로 효과적인 숙취 완화 방법을 찾아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