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알렉산더
알렉산더23.04.20
숙취해소에 가장 좋은 국거리는 무엇인가요?
보통 해장한다며 여러 국거리 음식들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간 회복에 가장 좋은 국은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 해소에 가장 좋은 것은 콩나물이 많이 들어간 콩나물 해장국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에 계란 반숙을 드시면 숙치가 더 빨리 사라집니다.
• 안녕하세요.
콩나물국: 콩나물은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역국: 미역에는 간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역에 포함된 탄산칼슘이 숙취로 인한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닭곰탕: 닭고기에는 비타민 B6,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숙취로 인한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곰탕에는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된장국: 된장은 숙취로 인한 소화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 건강에 좋은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개장: 육류에는 간 건강에 좋은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육수는 숙취로 인한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육개장에 들어간 재료 중 일부는 간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숙취로 인한 탈수 증상 완화와 간 기능 회복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물, 전분수, 식염수 등의 체액보충제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