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어머니가 혈당이 조금 있으신데, 혈당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혈당이 조금 있어서 과일이나 이런 것을 잘 드시지 못 하는데요. 생각해보니 드실 만한 음식이 생각 나지 않는데 어떤 음식을 드시는 것이 제일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주로 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귀리, 통곡물, 콩, 채소 등이 있습니다.
2.저혈당 지수 음식
저혈당 지수 음식은 과도한 혈당 상승을 방지하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음식에 해당합니다. 혈당 조절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며 비만의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혈당지수가 55이하에 해당하는 음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저혈당 지수 음식으로는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블루베리, 사과, 배 등의 채소 및 과일류가 있으며. 귀리, 현미, 검은콩, 병아리콩 등이 해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을 낮추기위해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를 하시고 단순당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통곡물, 그리고 단백질이 포함된 식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는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 퀴노아, 그리고 현미와 같은 통곡물은 소화가 느려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류가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와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을 제공하여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혈당이 있으시다고 하시니 당류가 있는 건 조금 조심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대체당을 사용한 음식들로 드시는게 좋답니다.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병원에서 지정된것만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 후 드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