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에 대하여...특별한 날에 자살 충동을 느꼈을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나요?

제가 태어난 날 자살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우울하기도 하고 시간도 잘 안가는 것 같고 감정 조절도 잘 안되어서 그 날 하루 미칠것만 같았어요.

감정 조절 때문에 제 자신이 다른 사람이 된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감정 조절이 안되고 우울할때 외출도 해 보았지만 우울한 건 똑같더라구요

우울하고 감정 조절이 안될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려주세요

자살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우울증으로 인해서 지금 치료를 받고 계시는 지 궁금합니다. 우울증은 요즘 현대인들의 감기 같은 마음의 병으로 누구나 앓을 수 있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전문의 상담과 약물 치료를 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지금 치료를 하고 있지 않다면 빨리 상담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하고 감정 조절이 쉽지 않을 때는 그 장소에서 벗어나서 최대한 몸을 움직여주시는 것이 좋아요. 정적인 활동도 있지만 저는 동적인 활동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호흡이 헐떡일 정도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규칙적인 일상이 중요하며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시면 감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고요. 내 일상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우울증이나 감정 조절의 제어 같은 부분은 사실 내 의도보다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으로 약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