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7.05
파인애플의 어떤영양성분이 좋은 효능을주나요?
안녕하세요. 파인애플을 좋아해서 마트에서 자주 사먹고 있는데요. 이런 파인애플은 어떤영양성분이 우리몸에좋은 효능을 주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파인애플은 섬유질을 비롯하여 비타민 B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엽산 등등이 많이 들어있고
그중에서도 비타민가 굉장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 있어서
항상 효과로 피부 미용이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소화를 잘 시켜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파인애플은 맛있고 상큼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섬유, 망간, 탄수화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비타민 C는 면역 시스템 강화와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6는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에 참여하여 에너지 생산을 지원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망간은 항산화 효과와 뼈 건강에 기여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소량의 철분과 칼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의 건강을 지원하고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 불리는 희귀한 단백질 분해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복합 단백질 분해를 돕고,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성분은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파인애플의 칼륨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며, 혈관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신체의 여러 부위로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