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향고래249
일어나서 음료를 먹으면 몸이 안 좋나요?
일어나서 음료를 먹으면 몸이 안 좋나요. 제가 탄산음료 콜라, 사이다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일어나서 얼음을 넣고 콜라한잔하면서 정신을 차리는 루틴이 있는데요. 일어나서 콜라를마시면 몸이 안 좋은건가요. 탄산이 있어서 아침마다 정신차리려고 먹는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와 같은 설탕이 많이 포함된 음료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에너지 급증 후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의 카페인과 산성 성분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소화 불량이나 속쓰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물이나 허브차와 같은 건강한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액상과당이 함유되어있는 음료를 섭취하면 혈당을 과도하게 올릴 수 있기때문에 유의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