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견실한칼새2
한달 동안 점심,저녁으로 닭가슴살만 먹어도 될까요?
요즘 살이 찐 것 같아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려고 하는데 한달 동안 점심,저녁으로 닭가슴살만 먹고 운동하려고 하는데 건강에 이상 없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달 동안 점심, 저녁으로 닭가슴살만 섭취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영양적인 측면에서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에 이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지만, 탄수화물, 필수 지방산(오메가3, 오메가6), 비타민(비타민C, B군), 미네랄(철분, 아연 등),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영양소 결핍은 피로감, 면역력 저하, 빈혈, 탈모, 피부 건조, 변비, 호르몬 불균형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신장과 간에 부담을 주거나 요요 현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에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채소, 통곡물, 적정량의 건강한 지방 등을 골고루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충분하지만 영양 불균형 위험이 크답니다.
채소, 좋은 지방, 복합 탄수화물도 꼭 함꼐 먹어야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당장에는 아무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닭가슴살은 동물성 단백질 대부분이어서 영양학적으로 영양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살을 빼기 위해서 닭가슴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더라도,
우리 몸에서는 최소한의 균형을 위한, 특히 단백질을 분해하기 위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은 필수 입니다.
따라서, 일정부분으로
닭가슴살 외의 다른 재료 가령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 달 동안 점심 저녁으로 닭가슴살만 드시는 것은 단백질은 충분히 보충될 수 있으나 탄수화물, 지방,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심히 부족해지니 영양 불균형은 따라오게되고 에너지와 대사 저하, 변비, 피로, 근손실은 거의 불가피하게 찾아오게 됩니다.
체중은 줄어들 수 있지만 건강하게 유지되기 어려우며, 요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메인 에너지로는 단백질이 아닌 탄수화물 아니면 지방으로 정해주셔야 하는데, 한달정도 운동과 병행하려면 키토제닉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보다는 돼지고기 앞다리나 목전지 부위, 소고기 차돌과 양지부위를 추천드리며, 구워드셔도 무난합니다. 올리브유나 버터에 계란후라이도 끼니당 1~2개씩 추가하셔도 무난합니다. 탄수화물은 한달간 열심히 감량하시려면 고기 싸먹을 녹황색채소나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곁들여 변비 개선과 포만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