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숙취해소에 안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숙취해소에 보통 술은 술로 깬다면서 술드시는분들도 많은데, 숙취해소에 가장 안좋은 음식들은 무엇인가요? 라면이나, 이런 국물류는 어떤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 해소에 안 좋은 음식은 라면 같은 짠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음료, 그리고 해장술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탈수를 악화시키고 위장을 자극해 숙취를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 해소에 가장
안 좋은 음식은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그리고 당분이 많은 음식이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에 부담을 주고, 숙취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라면과 같은 국물류는 나트륨이 많아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신, 수분 보충이 가능한 과일이나 채소, 그리고 전해질이 포함된 음료가 숙취 해소에 더 도움이 되며, 숙취를 해소하려면 수분과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