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스팸 정말 맛있죠! 짭조름해서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 건강 걱정 때문에 마음 편히 못 드셨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자주 드시면 건강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WHO에서 스팸같은 가공육을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한 이유가 있거든요. 스팸에는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고, 가공 과정에서 아질산나트륨 같은 보존제가 들어가게 됩니다.
일주일에 3번씩 드신다면 나트륨 과다로 인해 혈압이 오르거나 심혈관 질환, 대장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좋아하시는 음식을 아예 끊기는 힘드니 현명하게 드시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조리하시기 전에 스팸을 끓는 물에 1~2분 정도 데쳐서 구워보시길 바랍니다. 이것만으로도 나트륨과 기름기, 첨가물을 상당 부분 씻어낼 수 있답니다.
드시는 횟수를 주 1회정도로 조금 줄여보시거나, 아예 첨가물이 거의 안 들어간 고기 원육 위주로 가공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채소와 함께 챙겨드신다면 건강을 지키면서 스팸의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