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길쭉한뻐꾸기138
길쭉한뻐꾸기13824.01.16
건강한 겨울철 다이어트 영양식단을 알려주세요
겨울철이 춥다 보니 운동량도 줄어들고
살이 찌는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겨울철 다이어트 식단을 알려 주세요
가벼운 운동 추천도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야채를 가득넣은 샤브샤브를 추천드립니다
쯔유 등을 이용하여 간단히 간을하고 야채를 푹익혀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쌀쌀한 날씨에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소도 함유한 다양한 제철 과일과 야채가 나옵니다.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 고구마와 같은 뿌리채소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꾸준히 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활동량이 줄어들기때문에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생선종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굴 요리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시래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겨울철 다이어트를 위해 영양을 고려한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생선, 견과류는 에너지를 제공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 좋으며 . 녹황색과 주황색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산화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소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