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로 할 수 있는 요리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열무로 요리를 해먹을려고 해요.

여름철에 열무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있을까요?

열무 비빔밥은 해먹어봤는데 더워서

먹기 힘들어서요.

열무요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열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연한 열무는 삶아서 참치액 넣고 소금 약간 넣고 무쳐도 나물반찬이 됩니다. 열무를 씻어서 소금 살짝 뿌리고 숨이 죽으면 생고추+매실청+간마늘+액젓+생수 넣고 갈아서 열무물김치를 담궈보세요. 간을 약하게 해서 실온에서 하루 반나절 정도 숙성하면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옵니다. 그때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시원해지면 소면 삶아서 시원한 열무국수 해서 먹으면 입맛도 돌고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 날씨도 무덥고 하니 열무하면 딱 생각나는게 열무국수 입니다. 쌉쌀한 열무에 시원한 국물과 면의 조합은 정말 군침이 돌게 합니다. 저는 아직 저냑전인데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 열무로 할 수 있는 더울 때 먹기 좋은 요리로는 아무래도 열무 물김치, 열무 김치말이국수, 열무 냉면이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열무로 나물무침해도 맛있어요.

  • 그럼 간단한 열무국수는 어떠신가요?! 면을 좋아하신다면 취향에 맞게 열무국수나 열무비빔국수 추천드립니당!!!! 저는 면을 좋아해서 너무 더운여름엔 종종해먹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