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코코0922❤
열무로 요리를 해먹을려고 해요.
여름철에 열무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있을까요?
열무 비빔밥은 해먹어봤는데 더워서
먹기 힘들어서요.
열무요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뽀얀굴뚝새243
열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연한 열무는 삶아서 참치액 넣고 소금 약간 넣고 무쳐도 나물반찬이 됩니다. 열무를 씻어서 소금 살짝 뿌리고 숨이 죽으면 생고추+매실청+간마늘+액젓+생수 넣고 갈아서 열무물김치를 담궈보세요. 간을 약하게 해서 실온에서 하루 반나절 정도 숙성하면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옵니다. 그때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시원해지면 소면 삶아서 시원한 열무국수 해서 먹으면 입맛도 돌고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응원하기
영웅성준
날씨도 무덥고 하니 열무하면 딱 생각나는게 열무국수 입니다. 쌉쌀한 열무에 시원한 국물과 면의 조합은 정말 군침이 돌게 합니다. 저는 아직 저냑전인데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공손한거북이
열무로 할 수 있는 더울 때 먹기 좋은 요리로는 아무래도 열무 물김치, 열무 김치말이국수, 열무 냉면이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열무로 나물무침해도 맛있어요.
그럭저럭아름다운레몬
그럼 간단한 열무국수는 어떠신가요?! 면을 좋아하신다면 취향에 맞게 열무국수나 열무비빔국수 추천드립니당!!!! 저는 면을 좋아해서 너무 더운여름엔 종종해먹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