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정한낙지284
단정한낙지28423.06.27
과일이 영양적으로 좋지 않다는게 사실인가요?
어릴때부터 과일은 몸에 좋다고 알고있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보니 야채는 몸에 좋지만 과일은 사실상 과당 성분이 너무 많아서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분명 비타민이나 좋은 성분이 있을수 있지만 다른 야채나 음시을 통해서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에 과일을 먹지 않는 편이 좋다는데 사실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과일에는 과당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과당은 당의 한 종류로, 과다한 섭취는 건강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주장은 과장된 주장입니다. 과일은 다른 식품에서 얻기 어려운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을 제공하며, 신선하고 자연적인 형태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면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다른 식품에서 얻기 어려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일을 섭취할 때는 적당한 양과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과일을 섭취하면 칼로리 과잉과 과다한 과당 섭취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적절한 과일 섭취량을 유지하고, 영양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식단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그렇지 않습니다 연령때 맞춰서 많이 먹고 적게 먹고 의 차이만 있을 뿐 입니다.
당분 이외에도 다른 영양소들이 많이 했기 때문에
일정이 꾸준히 먹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