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부진랍스타담비아
저당 밥솥에 밥 해드시는 분 계신가요? 혈당이 확실히 덜 오르나요?
안녕하세요 다부진랍스타 담비아 입니다.
저당 밥솥에 밥 해드시는 분 계신가요? 혈당이 확실히 덜 오르나요?
좋은 저당 밥솥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집에 어르신 당뇨가 있으셔서
저당 밥솥 구매해서 써볼까 합니다.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저당 밥솥이 혈당을 급격히 오르는 것을 예방할분
결국 안에 있는 탄수화물을 몸에서 소화하면 당류가 동일하게 오른긴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저당 밥솥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밥을 할 때, 일반적으로 쌀과 물을 같이 넣습니다. 이 때, 물에 전분이 빠져나오고 그것이 쌀에 녹아서 들어가는 형태 입니다.(쉽게..). 사람이 밥을 먹으면 전분을 먹는 것인데, 전분은 쉽게 분해되서 당을 높이게 됩니다.
저당밥이라는 것은 조금 특수하게 만들어진 밥솥으로 만든 밥입니다. 밥을 할 때, 전분이 물에 녹는 것 까지는 같으나 전분이 녹은 물이 쌀에 흡착되지 않고 분리되어 밥이 됩니다.
쉽게 일반밥과 저당밥의 차이는 전분의 함량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임상에서도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임상 실험에서는 관능이나 조직감 등에 별 차이가 없었지만,
실제로 먹어본 사람 중에서는 조금 푸석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