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카멜레온107
즐거운카멜레온10723.10.12
공복에 토마토를 먹으면 안 좋은 이유 알려주세요.
토마토는 몸에 좋은 과일이고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공복에 토마토를 먹으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토마토 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 불량이나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위산과 결합해 화학반응을 일으킵니다 이는 덩어리로 변해 위장을 막을 수 있으며, 위의 내부 압력이 증가해 위장이 부풀고 팽창하는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타닌성분을 많이 함유하고있어 위장관 산도를 높이기때문에 공복섭취를 주의하시길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만, 공복에 토마토를 먹으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산 역류 : 토마토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닌은 위산을 자극하여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 토마토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펙틴은 위산과 만나면 덩어리로 뭉쳐져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슘 흡수 방해 : 토마토에는 옥산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과 결합하여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에 토마토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를 먹을 때는 식사와 함께 먹거나, 빵이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위산 역류나 소화불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