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40대 중년들의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것이
40대가 되면 대부분은 뱃살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건강을 위한중년들의 다이어트는 젊은이들과 어떻게
차이가있을까요? 어떤방법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40대라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행동이 좋답니다.
대표적으로 식사량을 조절하고 운동을 같이하면 된답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마녀, 40대에는 기초대사량이 점점 줄어들고 근육도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굶기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추분히 하여 근육 손실을 막는게 정말 중요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통곡물을 잘 챙겨서 포만감을 느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느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식단 조절과 함께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병행하는 것이며, 기초대사량도 유지하고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