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파란오리194
식단만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가요?
운동을 너무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식단만 통해서 내장지방을 빼고 정상 체중으로
돌아갈수 있을까요?
운동 안하고 살빼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단만으로도 충분히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며,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시키고, 불필요한 간식을 줄이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가벼운 활동, 스트레칭, 충분한 수면도 도움이 되며, 급격한 체중 감량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천천히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단만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체중 감량의 핵심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세요.
1. 고열량 음식을 줄이고, 야채, 과일,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2. 식사량을 조절해 총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3. 과자, 음료,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세요.
4. 물을 충분히 마셔서 포만감을 유지하세요.
운동 없이 다이어트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지만, 꾸준한 식단 관리로 충분히 가능하지만 건강한 생활을 위해 가벼운 신체 활동을 함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