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어린자라138
깻잎무침 100g에 나트륨함량 1150g이라고 하던데 어느정도양인지 궁금합니다
나트륨 하루에 2000밑으로 먹으려고 노력중인데요 깻잎무침이 100g당 나트륨 1150g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런식으로 측정하니 감이 안오는데 어느정도 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깻잎무침 100g에 나트륨 1150mg (밀리그램)이라고 하는 경우는 1150mg은 1.15g에 해당합니다, 하루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약 2000mg이하이므로 100g의 깻잎무침을 먹으면 나트륨 섭취량이 하루 권장량의 약 57% 를 차지하게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