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단백질 쉐이크는 하루 섭취량이 어떻게 되나요?
단백질 쉐이크를 먹을려고 하는데 성인이 하루 섭취량이 어느정도 먹어야 되나요. 무조건 많이 먹으면 안될 것 같아서 섭취량을 확인하고 먹으려고 하는데 얼마나 먹어야 될지 잘 모르겠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성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보통 체중 1kg당 약 1g 정도가 적당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70kg이라면 하루 약 70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근육을 키우려는 경우에는 체중 1kg당 1.2~2g 정도로 늘릴 수 있어요. 단백질 쉐이크로는 하루 필요량의 일부만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간과 신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