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이 몸에 좋다고 하던데, 마늘은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나요?
몸에 좋다고 해서 음식에 자주 넣어 먹고는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점에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면역력이나 혈액순환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실제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생으로 먹는 게 좋은지, 익혀 먹어도 괜찮은지도 함께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항균·항염 작용을 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과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효과가 더 강하지만 자극이 있을 수 있고, 익혀 먹으면 자극은 줄고 흡수는 더 편해집니다.
따라서 생과 익힌 형태를 상황에 맞게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9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