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도화지113
조개요리를 할 때 보면, 항상 해감이라고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과정을 왜 거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조개요리를 할 때 보면, 항상 해감이라고 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과정을 왜 거치는 건가요???
그리고 해감할 때 어둡게 해줘야만 하는거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조개 해감과정은 모래와 이물질 제거, 비린내감소를 위해 필요합니다.
조개는 자연상태에서 모래와 진흙속에 살기 때문에 내부에 이물질이 ㅁ낳습니다. 소금물에 담가두어 해감을 하면, 조개가 이물질을 배출하고 깨끗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