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알바몬 설명회 같은거 참석시 돈 주는 이유?

알바몬 공고의 대기업 설명회같은거 그런 공고보면은 설명회만 들어도 오만원, 100,000원 이런 식으로 준다는데 진짜인가요???? 그냥 앉아만 있는데 왜 돈을 주나요? 이유가 궁금해요ㅠㅠㅠ 알고 계신 분 알려 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실제 기업설명회나 좌담회인 경우에는 참석 수당을 지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 정보 수집, 시장 조사 등의 목적이 있는 경우 그렇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위 질의 내용은 노동관계법령의 해석 및 적용과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질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청중 알바에 대한 대가이거나 자사 채용 시 선발비용을 아끼기 위함이거나 시장 조사(설문)을 하기 위함으로 지급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동현 노무사입니다.

    회사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기업의 경우 전형 참가나 면접 응시의 경우 참가비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상 의무는 아니고 회사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