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옹골진발발이
체중 증량 시 탄단지 비율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현재 체중 증량을 목적으로 식단을 하고 있습니다.
1일 섭취량은 탄수화물 330g, 지방 70g, 단백질 180g으로 2670칼로리를 맞추고 있는데 탄수화물의 비율이 너무 높은거 같아서 조정을 해야되는데 어떻게 조정을 해야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금 있는 상태에서 탄수화물 비율은 30 그람 정도 줄이시고 단백질 비율은 30 그람 늘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 40-60%
지방: 20-35%
단백질: 15-25%
1. 탄수화물 조절:
-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고섬유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전분이 많은 곡물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당분이 높은 음식(사탕, 과자, 음료수 등)을 제한하고, 당을 대체할 수 있는 옵션으로 천연 감미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지방 및 단백질 추가:
- 식단에 건강한 지방을 추가하는 것이 좋으며, 식물성 기름(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견과류(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위해 육류(닭가슴살, 햄), 계란, 어류, 콩류, 유제품 등을 포함시키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식단 계획:
- 일일 식단을 계획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여러 번으로 식사를 나누어 섭취하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스케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