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계속 아플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목이 자고 나면 아픈데 방에다 무엇을 해놓으면 괜찮을까요? 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차로는 무엇이 좋은가요?목건강을 위하여 할수 있는것은 무엇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유난히 목이 아픈 큰 원인은 수면 중에 방 안의 건조한 공기 때문일 수 있답니다. 주무시는 방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젖은 수건을 방 안 곳곳에 널어두어서 실내 습도를 50~60% 정도로 촉촉하게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이 아플 때 먹기 좋은 음식으로는 삼키기 부드럽고 영양이 풍성한 바나나,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기침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배, 그리고 항균 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는 꿀이 있습니다.
[차 종류] 꿀을 충분히 넣은 따뜻한 차를 조금씩 마셔주는 것이 목 건강에 정말 좋은데, 염증을 가라앉히는 생강차,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모과차, 그리고 가래를 삭이고 목의 통증을 줄여주는 도라지차가 목 관리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목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서 목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성대를 자극하는 맵고 짠 음식이나 목을 더 건조하게 만드는 카페인 음료와 알코올 섭취는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고, 양치질과 함께 소금물 가글을 자주하셔서 입속 세균을 줄이고 말도 조금 줄여서 목에 충분한 휴식을 주는 것이 빠른 회복을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위에 방법을 고려하시어, 빠른 쾌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목에는 보통 “차”가 좋습니다.
뜨거운 차가 좋은데, 카페인 및 허브를 제외한 차를 추천드립니다.
보리차, 헛개차, 옥수수 수염차 등이 좋습니다. 가급적 따스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번에 마시기 보다는 나눠서 드세요.
음식으로는 배, 도라지 등이 좋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