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공포 속 비트코인 기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짜장라면도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일반 라면은 자주 먹으면 건강에 많이 안 좋다고 하는데 한 가지 궁금한게 짜장라면도 일반 라면과 동일하게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라면에는 한 봉지에 일일 섭취 권장량의 거의 100%에 가까운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섭취의 경우 고혈압. 심혈관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짜장라면도 일반 라면처럼 면과 나트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과 짜장라면은 면, 스프, 건더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칼로리, 높은 나트륨 및 지방 함량으로 인해 자주 섭취 시 건강 문제 발생이 우려됩니다.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면 면 반만 넣거나 물을 더 넣어 끓이고, 스프 양을 줄이며 과일이나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나. 특히 짜장라면은 나트륨에 주의하여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