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냉이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궁금합니다.
냉이의 특유 향이 좋아서 계절상관없이 파는곳이 있으면 사서 된장찌개등 넣어서 먹곤 하는데요. 냉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그리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냉이는 봄철에 가장 많이 먹는 나물 중 하나로써, 냉이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냉이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
냉이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100g의 냉이에는 약 1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뼈를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냉이는 비타민 A, B1, B2, C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미네랄
냉이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냉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로 해소
냉이는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냉이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냉이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촉진
냉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냉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냉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데쳐서 나물로 먹거나, 볶아 먹거나, 국이나 찌개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냉이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이는 봄철에 많이 먹는 나물로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철분 칼슘 중에 풍부하게 들어 있고 춘곤증 예방이나 해독작용 눈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냉이에는 설포라판과 인돌-3-카비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각각 항암 효과와 더불어 발암물질이 세포에 일으킨 손상을 치료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냉이는 단백질, 비타민 A, C, B1,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합니다. 냉이는 단백질이 8%로 탄수화물 7.4%를 앞지를 정도로 다른 산채류에 비해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서 아르기닌/프롤린/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아연/망간/셀레늄 등도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