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급등과 추락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카레는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음식중에 하나인 카레에는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다는데 사실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의 재료인 강황을 적절히 섭취하면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레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커큐민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 억제와 혈관 신생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개인의 신체 반응과 적절한 섭취량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 유지가 중요하며, 카레를 암 예방 목적으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레는 일반적으로 "카레 가루" 또는 "카레 페이스트"로 사용되는 양념으로, 여러 가지 허브와 스파이스를 섞은 것입니다. 이 양념에는 다양한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이 포함될 수 있지만, 암을 직접적으로 예방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몇 가지 관련된 점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1. 이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허브로, 카레의 일부 레시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간 건강이 암 예방에 일부 기여할 수 있으며 일부 연구는 고추에서 발견된 캡사이신이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2. 카레의 각 성분이 암을 직접적으로 예방한다는 확고한 근거는 아직 없으며 현재까지 과학적인 연구는 카레 자체가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카레의 주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어, 장기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식사와 영양소를 포함하는 건강한 식단이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카레가 특별히 암을 예방하는 "마법의 약"은 아니지만, 다양한 식재료와 양념을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레가 암을 직접적으로 예방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에 대한 과학적인 입증은 아직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