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가지가 있네요,가지 언제 따먹는가요?

옆밭에 가지가 심어져 있는것을 봤습니다. 가지는 언제심고 언제 따먹을수 있는가요?언제 심었는지도 모르겠는데 심어져 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지는 물기가 많아서 크게 자랍니다.

    30센티 이상 자라기때문에 처음 열매가 맺었을때 오이의 길이만큼 자라면 수확하시면 될것입니다.

    아직 크기가 작을것이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가지는 물을 많이 먹는 작물입니다. 만약 가지가 바르게 자라지 못하고 굽어지게 자란다면 수분이 부족한것이니 물을 주시면 잘 자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가지는 지금 심어도 되기는 합니다 저도 20일 전에 심었거든요 이제 꽃이 피려고 해요 꽃이 피고 가지가 열려서 먹기까지는 거의 30일 정도 걸릴 것 같아요 6월 말경

    부터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데 가지나무가 너무커요

    화분이 작으면 안될것 같아요키우려면 화분이 좀 커야

    될것같아요

  • 가지는 보통 봄(4~5월)에 심고,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수확을 합니다.

    열매의 색이 진하고 윤기가 나면서 단단할 때 따먹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너무 오래 두면 씨가 질겨지고 식감이 떨어질 수 있어서 적당히 자랐을 때 수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