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다이어트에 단백질이 좋다고 하는데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채소도 있나요?
일반적으로 보면 단백질은 고기종류나 생선 종류가 많이 있던데요.
채소도 먹으면서 단백질도 섭취하면 좋을것 같은데
단백질이 많은 채소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채소도 있으며 대표적으로 시금치, 브로콜리, 완두콩,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채소들은 식물성 단백질뿐 아니라 섬유질과 비타민도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단백질 함량은 동물성 식품보다 낮으므로 다양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이 풍부한 채소로는 콩류가 있으며, 특히 검은콩과 렌틸콩이 있습니다. 이러한 콩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녹두도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브로콜리와 시금치도 비교적 단백질이 많은 채소에 속합니다. 양상추나 토마토보다 양이 많은 편이며,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려는 경우에는 채소와 고기를 함께 섭취하거나 두부와 같은 대체 단백질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적으로 균형을 맞추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식품 위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채소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버섯류(느타리, 표고), 옥수수, 완두콩 등이 있으며 더 강력한 단백질 채소 조합으로는 콩(두부, 병아리콩), 퀴노아, 아마란스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