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00
신속한까마귀20023.09.05
저는 간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어떤 간식을 선택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까요? 간식을 즐기면서도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고 싶
저는 간식을 좋아하면서도 건강을 유지하고 싶어요. 하지만 어떤 간식을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지 못하니, 어떤 간식을 선택해야 하는지 조언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간식을 즐겨가며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몇가지 종류를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소와 과일 위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을 그대로 먹거나, 과일 샐러드, 과일 스무디 등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채소는 견과류, 씨앗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적당히 포함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씨앗류, 치즈, 요거트, 삶은 계란, 두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설탕과 소금이 적게 포함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설탕과 소금은 과체중, 비만, 심장병, 당뇨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은 설탕과 소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되도록 집에서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간식이라도,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과식을 할 수 있습니다. 간식은 한 번에 100~200kcal 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식응 드시되 적정량만 섭취하시고 식사에 영향을 미치지않을 만큼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가공된 간식을(슈퍼나 매장에서 파는 간식)
드시지 마시고 과일이나 고구마 감자 같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 그냥 드시거나 1차 가공만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