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 GM ⠀
식욕을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평소보다 식욕이 떨어진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식욕을 올릴 수 있을까요?
건강상으로 아픈 곳은 없는데, 식욕이 떨어지다보니
궁금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 날씨가 더운 만큼 식욕이 떨어진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이럴떄 냉면과 같인 나트륨이 있는 음식들이 식욕을 올려주긴 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식욕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식욕이 너무 딸어지면 건강상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시원한 음식 섭취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과일 샐러드. 냉국. 차가운 수프 등이 좋습니다.
2.소량씩 자주 먹기
한번에 많은 양을 먹기 보다는 소량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식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충분한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체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식욕을 증진시키는데 중요하다. 물. 과일 쥬스. 아이스티 등이 좋습니다.
4.운동
가벼운 운동은 식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침이나 저녁의 시원한 시간에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균형 잡힌 식단
각 식사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균형있게 포함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식욕 부진으로 불편함을 느끼시고, 특별한 건강 문제가 없으시다면,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소량씩 자주 식사하여 위에 부담을 줄이고 소화를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시간을 놓치지 않고 규칙적으로 챙기는 것도 식욕 회복에 도 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포함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식욕을 돋우는 신맛 나는 과일이나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 등을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으며,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같은 규칙적인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자연스럽게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전 가볍게 몸을 움직여보시거나, 좋아하는 음식을 떠올리며 긍정적인 식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