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굽기
요즘 뱃살이 많아졌는데 어떤 식단을 먹어야 할까요?
뱃살이 생겨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어떤 식단을 먹어야 뱃살을 없애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당함량이 적은 식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이 효과적이며, 채소와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답변 드리자면, 아침에는 오트밀에 견과류와 베리를 추가하고, 점심에는 구운 치킨 샐러드를 섭취하며, 저녁에는 구운 연어와 찐 브로콜리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는 요거트나 과일을 선택하여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식단은 체중 감량과 함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저 칼로리, 고단백, 고섬유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 하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통곡물,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 두부, 생선등을 섭취하고 기름지거나 당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과일은 적당히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