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지르고 안치우는아이 바로잡는법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은 본인의 귀찮음이 방 정리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필요성 자체를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방에서 놀거나 공부를 했을 때, 옷을 벗었을 때는 정리하는 것이라는 기준을 정확히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방에서 나왔으면 방 정리해야지", "옷을 벗어 놨으면 옷 정리하는 거야"라고 말씀하시고 말을 듣지 않는 다면 "방 정리하기 전까지 tv시청금지야"라고 하셔서 직접적인 행동제한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본인의 행동으로 인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직접 알려주시면 아이를 지도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의 첫 원더윅스 강성울음 감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원더웍스는 부모님들 사이에서 알려져 있지만 모든 아이에게 동일하게 적용되거나 과학적으로 완전히 입증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수면 주기의 변화나 성장과정에서 각성 현상, 분리불안으로 인해 갑자기 깨면서 강성울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잠자는 순간의 낯선 느낌, 살짝 깼는데 엄마가 안보이는 상황, 갑작스러운 각성으로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귀멸의칼날 예매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귀멸의 칼날 전집중전 사전 판매는 6월 8일 2차까지 이미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기다리고 있는데, 일반 예약 판매만 남아 있습니다. 예약은 피버라는 사이트에서 하고 있으며 사전 판매했을 때 리뷰를 보니깐 시스템 먹통이 자주되고 중복 결제 이슈도 있어서 주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vip는 귀멸의 칼날 캐릭터 카드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초1 공부vs 운동 여름방학준비 어떻게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 아이가 수학, 국어 2과목의 공부를 하고 있는데 영어나 논술 학원을 1개 더 추가한다면 아이입장에서는 과부하가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초등학교 1학년이면 친구들과 뛰어 놀거나 운동을 통해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다고 보기 때문에 굳이 학원을 추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아이가 좋아하면 모를까 싫어하는 데 학원까지 강제로 하나 더 다닌다면 아이의 거부감이 강할 수 있고 이로인해 오히려 학습수준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가 좋아하는 운동을 하나 추가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곱살 아이, 앞으로 어떤 학원을 보내고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내년에 학교에 가는 미취학아동이라면 공부 관련 학원보다는 미술이나 피아노, 남아라면 축구, 농구 쪽 운동과 관련된 학원을 추천 드립니다. 어렸을 때 공부를 너무 강하게 시키다보면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강해질 수 있어 초등학교 고학년 또는 중학생이 되었을 때 오히려 공부를 멀리할 수도 있습니다.지금은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집에서는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일 수 있게 해주는 정도로도 학습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2,5학년 자녀 일주일 용돈 적정 금액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도 같은 상황인데 초등학교 2학년은 일 1000원을 주고, 6학년은 1600월 주고 있습니다. 생일과 명절, 어린이날에 받은 돈을 합치면 아이가 먹고 싶은 간식을 충분히 먹을 수 있으며 남은 돈은 저축이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용돈은 너무 적게 주면 저축의 개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저축과 투자를 할 수 있는(남는 돈은 저축이나 투자) 수준을 주셔야 경제 습관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도심에서 말벌을 만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말벌을 만나면 쫒거나 공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말벌은 사람을 먼저 공격하기 보다는 위협을 느꼈을 때 공격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벌을 만났을 때는 손으로 쫒으려고 하지 마시고 천천히 자리를 벗어나시길 추천 드립니다.또한 주변 풀숲이나 나무에 말벌집이 있는 경우에도 신고는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둘째고민은 수술하던 낳던 해야 끝나는거겠죠ㅎㅎ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첫째를 키워보면 둘째는 크게 힘들지 않고 키울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첫째와 둘째를 공동 육아를 할 수 있게 되고 첫째가 둘째는 봐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첫째만 키우는 것과 둘째를 같이 키우는 것의 힘듦의 차이가 꼭 2배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명 키우는 것과 2명 키우는 것에 대한 힘듦은 1.5배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기쁨은 2배 이상이라고 봅니다. 서로 잘 노는 모습, 배려하는 모습, 지켜 주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5살 아이 훈육하면 삐져서 우는데 어쩌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예민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면 훈육을 했을 때 부끄러움과 억울함, 속상함 등의 감정이 폭발하면서 우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훈육 내용이 강해서라기보다 혼나는 상황 자체에 더 크게 반응해서 삐칠 수 있습니다.다만, 아이가 울음을 멈추도록 달래며 훈육을 철회하는 것을 추천 드리지 않으며, "속상해서 우는 구나, 그래도 잘못한 건 잘못한거야", "다음에는 그러지 않도록 해보자"라고 훈육과 감정 위로를 분리해서 대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 2차접종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도 2차 접종 때는 열이 났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실제로 의사선생님이 주사를 놓고 난 뒤에 열이 날 수 있으니 무리한 놀이나 야외 활동을 피하라고 조언 해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만, 하루 정도 미열 수준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하루 정도 푹쉬고 잘 먹으면 금새 좋아질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봅니다. 만약 열이 난다면 해열제를 먹이시고 발열이 계속되거나 수유를 못 하는 경우에는 병원 응급실이라고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