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키즈카페에 가서 계속 따라다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키즈카페에는 위험 요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따라 다닐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혼자 갔다면 심심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놀아주는 경우가 있지만 첫째가 같이 갔기 때문에 굳이 따라 다니시기보다는 그동안 육아를 하면서 생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카페에서 커피 한잔 시켜놓고 핸드폰을 하던, 책을 읽던 스트레스 푸는 시간을 가지시면 어떨까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adhd청소년 공부 방법과 생활습관 만들기를 일러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ADHD 성향이 있는 아이들은 집중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어렵고, 충동 조절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하기 싫은 타이밍에 공부를 시킬 경우 화를 심하게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계획적인 실행이 어려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길들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공부를 시키실 때는 길게 하지 마시고 20분 공부 10분 휴식처럼 짧게 여러번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늘 공부할 부분을 계획표처럼 만들어서 아침에 미리 고지해주시면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61일차 아기 낮잠잘때 자주깨고 힘들어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60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면 낮잠이 짧아지고 안아서 재우다가 내려놓으면 바로 깨고(등센서 작동) 깊게 자지 못하고 30~1시간 이내에 자주 깨는 패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수면 주기가 짧아 30분~1시간 이내에 얕은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작은 소리, 자세의 변화, 배고픔 같은 변수에 쉽게 깰 수 있는 상황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야외 놀이를 할때 어떤점을 주의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이면 둘이서 놀 수 있는 나이이긴 합니다. 다만 차량과 킥보드, 자전거, 낯선 사람 등 위험 요소가 많은 곳을 보내시기 보다는 집 앞이나 아이가 친숙하게 느꼈던 놀이터, 아파트 단지 안 정도 한정지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첫째가 친구를 만나서 동생을 놓치거나 같이 놀아주지 않을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둘째 돌봄에 대해서 잘 지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준을 정해주셔서 지속적으로 주지 시켜주시는 것이 좋으며 "차가 올 때는 절대 가까이 가지 않기", "퀵보드 탈 때는 앞에 보기", "동생 절대 혼자 두지 않기" 정도를 정해놓고 이야기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둘째 아이가 자꾸 자전거,퀵보드 탈떄 앞을 잘 안살피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한 곳에 집중하게 되면 다른 부분은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보느라 정신이 팔린 상태에서 신나게 빠르게 달리다 보면 앞을 보는 것을 등한시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킥보드를 탈 때마다 반복적으로, 끊임없이 이야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출발 전에 앞에 보기", "킥보드를 탈 때는 옆을 보지 않기", "너무 빨리 달리지 않기", "옆을 볼 때는 멈춰서 보기"를 끊임 없이 알려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등학교 사교육 피할수 없는 필수일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학습 수준에 따라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현실적으로 학교에서 아이들이 이해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진도가 나가기 때문에 선행학습이나 복습은 사실상 필수이며, 내신 경쟁, 수행 평가, 모의고사 등 고등학생이 되면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위 10위권 대학이 목표가 아니라면 사교육이 필요 없다고 생각은 되지만, 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키카는 어느정도 놀아야 적정하다 볼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경제적으로 부담이 없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한다면 3~4시간 정도 놀아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놀다보면 2시간은 금새 시간이 가게 되고 간식이라고 먹었다고 한다면 20~30분은 간식을 먹기 때문에 2시간은 부족할 수 있다고 봅니다^^다만 갈 때마다 3~4시간을 논다면 아이들이 키즈카페에서는 4시간 노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매번 4시간 놀기 보다 가끔씩 1번씩만 연장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키즈카페에서 아이가 다쳤을때 상대방에게 사과를..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 상황처럼 아이가 피가 나거나 찢어진게 아니라면 키즈카페 특성상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봅니다. 일단 부모가 키즈카페에 데리고 온다는 것은 아이들끼리 부딪히면서 노는 것을 어느정도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말씀하셔야 한다면 부모를 찾아서 말하는 것 보다 키즈카페 관계자에게 다치게 한 부모에게 직접 말해달라고 하는 것도 상대방 아이 부모와 갈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머리는 언제 처음 자르나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4개월이면 아직 첫 머리 자르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목을 완전히 가누기 어려운 상황이며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머리를 자를 때 힘들 수 있습니다. 보통은 목을 어느정도 가눌 수 있는 6개월 정도는 되어야 머리를 자르는 경우가 많으며, 미용실에 가게 되면 미용사와 부모가 힘들 수 있어 집에서 가위로 간단히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남동생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하눈 첫째..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둘째가 밝고 애교가 많고 이쁨을 많이 받는 시기라서 존재감이 강한 스타일이라면 첫째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피곤하고 부담스럽게 느끼면서 본인은 하지 못하는 것을 둘째가 잘하는 것에 대한 질투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자주 있긴 하지만 질문자님 상황에서는 첫째와의 시간을 많이 가져가시면서 첫째 자존감을 높여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첫째와의 단둘이 외출, 첫째 이야기 오래 들어주기 등 첫째와의 시간을 많이 가져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