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물은 하루에 얼마 정도를 마셔야 가장 적당할까요?
물은 하루에 얼마 정도를 마셔야 가장 적당할까요? 기준치가 있겠지만 운동강도와 신체의 길이에 따라 물을 마시는 기준도 다르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에 2리터 정도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 물 섭취량은 보통 체중과 활동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성인 기준은 체중(kg) × 30~35ml리터로 계산하며 운동이나 땀을 많이 흘릴 경우는 추가로 500ml~1리터 정도 더 마십니다. 소변 색이 맑고 옅은 노란색이라면 충분히 섭취한 상태입니다. 너무 과하게 마시면 전해질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