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가장실용적인기술자
24시간 동안 수분섭취 안해도 괜찮나요
친구가 이번에 다이어트 한다고 24시간 동안 수분섭취를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간헐적단식은 들어 봤어도 수분 섭취를 하지 않는것은 안좋을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24시간 수분 섭취 제한은 매우 위험하며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물은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노폐물 배출 등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므로, 단 24시간만 물을 마시지 않아도 두통, 피로, 탈수증은 물론 신장 기능 저하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는 위험한 시도이며, 극단적인 경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기본으로 하며, 오히려 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24시간 동안 수분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은 건강에 매우 해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탈수로 인해 두통, 피로, 집중력 저하뿐 아니라 신장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수분은 반드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24시간 물을 안 마시면 탈수, 신장, 뇌 기능 저하 위험이 커요~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 중에도 꼭 물을 섭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