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가능식품 질문(츠유, 맛술, 숙주, 가츠오부시)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에

- 가츠오부시

- 츠유

- 맛술

- 숙주

- 소주(그냥XX, 아채찜 조리용)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안된다면 언제부터 섭취 가능한지도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식품들의 1주차 허용 여부를 정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지방 대사 스위치를 켜시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양념과 조리법도 엄격히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주는 1주차 4~7일차에 가능합니다! 채소류에 해당해서 1~3일차에는 되도록 쉐이크만 드시고, 4~7일차 점심 저탄수 식사때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가쓰오부시는 다른 첨가물이 없는 순수 제품에 한해 4일차 점심부터 가능하겠습니다. 말린 생선(단백질) 종류라서 점심 식사가 허용되는 4일차부터 고명으로 활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쯔유, 맛술은 1주차도 피하시는 것이 좋고 4주간은 아예 멀리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 소스 모두 설탕, 액상과당같은 정제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간이 필요하실때는 저염간장를 소량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채찜용 소주도 1주차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알코올을 가열에 날린다 하더라도, 1주차는 간을 완전하게 해독하고 대사를 깨우는 시기라서, 술 성분은 종류 불문 입에 대지 않는 것이 원칙이랍니다.

    소주 대신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주시어, 알코올 관련은 다이어트가 끝나는 4주 이후에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8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