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픈그미

날고픈그미

채택률 높음

난항상 순수하게 살고싶은데 왜?안될...

항상 순수한 마음으로 살고 싶어요. 다른사람들 의심하지 않고 하는얘기 그대로 받아 들이고 필더 없이 사람을 대하고 싶었는데...왜!!!사람들은 뒤통수를 새게 치네요.이레 저레 사기당하고 제가 멍청해서 그럴까?있는모습 그대로 보여주고 제가 느끼는대로 접하려하는데 잘안되네요.전 인간 관계의 루저 일까요?이러다 사람들 알아가는게 힘들어 세상과 담지는 외톨이가 되는건 아닌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의 잘못이 절대 아니니 자책하지 마세요. 순수하게 사는 것은 너무 예쁘고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세상은 순수하고 순진한 사람들을 이용해 먹는 나쁜 사람들도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나이가 먹고 많은 시야와 견문 경험이 쌓이면 사람을 너무 믿기보다는 의심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사기를 치는 놈들이 나쁜 거지 피해자는 잘못이 없어요.

    질문자님은 루저도 아니고 외톨이도 아닙니다. 질문자님처럼 순수하고 착한 사람들도 많지만 그런 사람이 있다면 또 반대로 못되고 사기치는 사람도 있죠. 작용이 있으면 반작용도 있는 것 처럼요. 그래서 질문자님은 순수하게 지금처럼 사람을 대하는 건 좋지만 순진한 건 좋지 못합니다. 나에게 입에 발린 듣기 좋은 말만 하고 잘해준다면 꿍꿍이가 있을 수도 있고돈 이야기를 꺼낸다면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그것은 세상과 담지는 것이 아니라 사기꾼이 넘치는 세상에 적응하고 수긍하면서 사는거죠.

    채택 보상으로 16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