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엄마손파이
햄버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 😊 😄 😀 💕
체중감량을위해 1일1식 식단중인데요
햄버거도 나름 먹어도 괜찮다고 하던데
어떤게 체중감량에 방해 안되고 먹어되는지
메뉴 추천부탁드립니다 ㅎ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이어트한다고 햄버거를 평생 끊을 필요는 없습니다.
체중 감량 중이라면 칼로리보다 단백질이 높고 소스가 적은 버거를 고르는 게 핵심입니다.
1. 맘스터치
그릴드 비프버거
그릴드 치킨버거
싸이버거도 단품으로 가끔은 괜찮습니다. (소스는 조금 덜)
2. 맥도날드
맥치킨 단품
슈비버거 단품(가끔)
3. 버거킹
와퍼 주니어
치즈 빼고 와퍼
패티는 좋지만 더블, 트리플은 칼로리가 훌쩍 올라갑니다.
다이어트 주문 꿀팁
세트 말고 단품
감자튀김 대신 제로콜라 또는 물
소스는 가능하면 적게
햄버거 먹는 날 다른 끼니에서 탄수화물을 조금만 줄이기
현재 식단 중이라면 주 1회 정도 햄버거 단품(500~700kcal 내외)은 충분히 넣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참다가 치킨, 피자까지 폭주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거킹 와퍼 주니어 단품, 맘스터치 그릴드 치킨버거, 맥도날드 맥치킨 단품 이 세 가지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맛도 챙기고 단백질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어서 체중 감량에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7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은 버거킹이던, 맥도날든던 칼로리가 써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가장 낮은 것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치즈버거 이런 것도 메뉴도 좋습니다.
더 좋은 것은 가장 싼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재료가 적게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2가지 더 추천드립니다.
1) 햄버거를 사면 반으로 잘라서 반만 드세요. 칼로리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2) 햄버거에 빵이 2개입니다. 위와 아래...하나만 드세요. 탄수화물을 확 줄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1일 1식 다이어트중에 햄버거를 드실 때는 셋트가 아닌 단품으로, 음료는 꼭 제로 콜라나 탄산수를 선택하시어 감자튀김을 제외하는 것이 체중 감량의 정말 중요한 비결이랍니다.
하루에 한 끼만 드시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충분히 채우면서도 단백질이 풍성하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는 메뉴를 고르셔야 하는데요!
1 ) 더블 치즈버거 : 최우선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맥도날드의 더블 치즈버거랍니다. 더블 치즈버거는 빵과 고기, 패티, 치즈라는 직관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중을 가지며 불필요한 단맛 소스가 적어서 다이어터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클래식 메뉴랍니다.
2 ) 와퍼 버거 : 버거킹의 와퍼메뉴가 있습니다. 단품 칼로리가 600kcal대지만 1일 1식의 특징상 하루 총섭취량으로는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 수치이며, 토마토와 양상추 같이 신선한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있어서 포만감이 정말 오래갑니다. 주문하실 때는 마요네즈는 빼주세요라고 요청해주시면 불필요한 지방 섭취를 크게 줄일 수 있어서 괜찮은 다이어트 식단이 되겠습니다.
3 ) 휠렛 버거 : 맘스터치의 휠렛버거가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는 닭다리살이라 튀김 지방이 높으나, 휠렛버거는 두툼한 닭가슴살 패티를 사용해서 단백질이 무려 39g에 달하니 근손실 방지에 좋답니다. 이 역시 소스를 절반만 넣어달라고 요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햄버거 자체는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져서 탄단지 밸런스가 우수한 음식이니, 달콤한 소스와 튀긴 사이드 메뉴만 충분히 배제하신다면 체중 감량에 방해받지 않고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1일 1식을 지속하실 수 있겠습니다.
위에 버거를 참조하시어, 햄버거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