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친절한나팔새48
친절한나팔새4823.08.22
하루에 점심 한끼 정도만 먹는데 괜찮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는건 아니고 배가 그닥 고프지 않아 하루 점심 한끼 먹는데 영양소가 부족한건 아닌지 건강에는 어떤지 나이는 44살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은 영양소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양소는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며,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44세의 나이는 성인기의 중반으로, 신체의 요구가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영양소별 설명을 드리자면,
단백질은 근육과 뼈의 형성 및 유지에 필수적이며,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 공급원으로 섭취가 중요합니다. 지방은 신체의 필수 지방산을 공급하고, 비타민은 신체의 대사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미네랄은 신체의 조직과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활동량이 적고 운동을 하지않으신다면 하루에 영양균형한끼를 제대로 섭취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고프지 않으시더라도 아침 점심 저녁을 조금이라도 챙겨 드시는 것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나중에는 영양에 불균형이 생겨서 몸이 안 좋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