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원인 미상 발목 통증 질문드립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어렸을 때, 운동 후에 힘이 풀려서 걷다가 삐끗한 걸 시작으로,
자주 왼쪽 발목을 삐었는데, 그 이후로 발목 통증이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달고 살았습니다.
런닝, 오래 걷기, 농구 등의 과격한 운동을 하면,
발목이 정말 너덜너덜한 것 같이 욱신거리고 시큰거려서, 절뚝거리며 지낼 정도였고,
언젠가부터는 증상 조절을 위해 최대한 걷는 행위 자체를 피하고 지냈습니다.
군 입대 예정이라, 그 전에 발목 통증 원인을 완전히 잡고 입대하고 싶어서, 병원에 방문했는데,
MRI와 X-ray 소견에서는 주요 인대는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서, 원인을 못 찾으시더라고요.
정말 별 생활 안하고, 사이즈 잘 맞는 신발 신고, 조금만 걷더라도 왼쪽 발목이 금세 걷기 힘들 정도로 시큰거립니다.
때문에 자주 절뚝거리며 지냅니다.
첨부한 사진 속 지점인데, 어떤 원인이 있는 건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증상이 있을 때, 발끝을 몸쪽으로 당기면 시큰거리는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