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빼어난곰265
빼어난곰26524.02.03
밥잘 안먹는 아이 괜찮을까요?
6세 남자아이입니다. 다른 반찬,간식,과일 들은 잘 먹는데요 밥을 너무 싫어합니다. 밥을 잘 먹지않아도 괜찮을까요? 밥을 잘 먹어야 하는데 고민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각 나이에 맞는 아이들으 식습관이 있습니다.
밥을 먹을때 너무 잘 먹지 않게 될때 밥 자체가 소화가 안되서 그럴수 있습니다.
특정하게 밥이라고 한다면 뭔가 다른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가 밥을 잘 안 먹는 것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식욕과 성장 속도는 각 아이마다 다르며, 다양한 음식으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 피로, 면역력 약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다른 영양소도 부족한 경우, 편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가 밥을 잘 안 먹는 이유는 식욕의 변동, 심리적, 생리적, 환경적 요인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음식으로 밥을 꾸미거나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식사를 함께 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걱정이 계속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밥을 싫어하는 아이에게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보세요. 예를 들면 빵, 국수, 볶음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을 아이가 직접 참여하면서 재미있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중요한 건 건강한 영양소를 유지하면서 아이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음식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