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강직하고 굳센 인내심 강한짱구
강직하고 굳센 인내심 강한짱구24.04.17
계란은 하루 적정 개수가 있나요?
현재 계란 후라이 매일 아침 3개씩 먹고 있는데 하루에 3개면 많은건가요? 혹 많이 섭취하면 어디가 안좋은건지 궁금하네요 현재 건강이상은 없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계란을 1~2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개를 먹는다면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3개부터는 노른자를 빼고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하루 한 개 정도의 계란 섭취를 권장하며, 체질에 따라 하루 3개까지는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은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하루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 활동량, 식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하루 2~3개의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하루 1~2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계란을 매일 3개씩 먹는 것이 적절한지 판단하기 위해 건강 상태, 활동량, 식단을 고려해야 합니다.
과다 섭취 시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소화 불량,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계란 같은 경우는 하루 섭취량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데요 기본 3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3개까지의 섭취는 무리가 없습니다
과량섭취시 단백질과 지방 과도섭취가 우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