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새벽에 야식이 먹고 싶을 때 참지 않고 해결법
요즘 새벽에 자주 배고픈데 야식 참으려면 그냥 굶는 거 말고 뭐 먹는 게 좋을까요? 다이어트에도 도움되고 속도 좋은거 추천해주세요ㆍ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지막 식사가 부족하여 야식을 섭취하고자 한다면 삶은 계란,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두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새벽에 배가 고파도 억지로 참으면 수면의 질을 해치고 다음날 과식, 폭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야식을 드시면 다이어트, 소화 모두 좋지 않으니, 가볍고 속 편한 선택이 좋습니다.
무카페인 차(보리차, 캐모마일)를 마시면 허기를 완화하고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아니면 탄산수 200~300ml 드시는것도 포만감 효과로 일시적으로 배고픔을 완화해줍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있는 간단한 간식이 좋습니다. 삶은 달걀, 무가당 두유, 저지방 그릭요거트에 견과류/알룰로스 조금, 채소 스틱(오이, 셀러리, 방울토마토)에 후무스나 땅콩버터를 약간 곁들이면 씹는 만족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마녀스프나, 미소두부된장국도 따뜻하면서 속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
양은 200kcal 칼로리 내외로 가볍게 드시고 20~30분간 간단히 움직이거나 독서를 하고 누우시면 야식 욕구를 해결하면서도 다이어트와 소화에 무리가 덜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