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향기로운밀잠자리194
평생 한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떡볶이 vs 치킨'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문득 궁금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만약 평생 딱 한 가지 종류의 음식만 먹고 살아야 한다면, 여러분은 매콤달콤한 떡볶이를 고르실 건가요, 아니면 바삭한 치킨을 고르실 건가요?
이유와 함께 여러분의 최애 브랜드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무조건 치킨이요.
치킨은 단백질이 많고 스테미너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치킨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운데, 껍질이랑 튀김은 제거하고 섭취하면 됩니다.
떡볶이는 탄수화물 덩어리라서 피하고 싶습니다.
브랜드로는 황금올리브치킨을 무조건 추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영양학적 관점에서 평생 한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망설임 없이 치킨을 선택할게요.
떡볶이는 정제 탄수화물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고 고당질 소스로 인해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기 쉽습니다. 그에 반해 치킨은 신체 조직 구성과 면역력 유지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답니다. 장기적인 건강 유지와 근육량 보존 측면에서 단백질원인 치킨이 영양학적으로 훨씬 우수한 선택지랍니다.
최애 브랜드를 뽑자면 ㄱㄴ치킨인 것 같습니다. 조리 방식 때문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은 기름에 튀겨서 지방과 칼로리가 높지만, 굽네는 오븐에 굽는 방식을 사용하니 과도한 지방, 산패된 지방을 배출했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메뉴는 조리 과정에 트랜스지방 섭취를 최소화하며 닭고기 본연 담백한 영양도 챙길 수 있어서, 영양사 입장에서도 가장 권장할 만한 합리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너무 어려운 고민인데요,
영양적으로 먼저 살펴보면, 떡볶이는 매콤달콤하고 포만감이 있지만,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해 평생 한 가지 음식으로만 섭취하면 영양 결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 치킨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근육 유지와 에너지 공급에는 유리하지만, 튀김이나 양념치킨처럼 지방과 열량, 나트륨이 높으면 장기적으로 혈당과 혈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적인 측면만 본다면 치킨이 떡볶이보다 상대적으로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선택은 신중해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는 신전떡볶이로 매콤달콤하고 특유의 후추맛을 좋아합니다. 새로나온 로제도 맛있더라구요,
치킨은 BBQ 황금올리브 치킨인데 담백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죠.
행복한 고민이지만, 전 치킨을 선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