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채택률 높음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과일이요!!!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과일이요
식사 마무리에
자몽 그린키위 아오리사과 배 냉동블루베리 딸기
얘네 중 이렇게 돌려가며 먹으려는데요
괜찮을까요?어떤게 제일 도움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식후 과일을 활용한 식단 관리는 매우 좋은 전략입니다. 나열하신 과일들은 대부분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냉동블루베리와 자몽입니다. 냉동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혈당 상승 속도가 낮아 체중 관리 중 간식으로 매우 훌륭하며, 자몽은 쓴맛을 내는 나란진 성분이 지방 연소를 돕고 식욕 억제에 효과적입니다. 그린키위와 아오리사과 역시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 유리하며, 딸기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부담이 적습니다. 다만, 배는 다른 과일들에 비하여 당도가 높고 소화 흡수가 빠르므로 섭취량을 조금 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지방 연소와 혈당 관리에 탁월한(블루베리, 자몽) 적극 권장
• 식후 혈당 급상승 방지를 위해(당분이 높은 과일)은 소량만 섭취
채택 보상으로 4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고르신 자몽, 그린키위, 아오리사과, 배, 냉동블루베리, 딸기는 모두 식이섬유가 풍성하고 당질 함량이 꽤나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은 라인업입니다.
매일 종류를 바꿔가시면서 돌려 드시는 방식은 질리지 않고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를 고루 섭취를 할 수 있어서 식단 관리 면에서도 상당히 괜찮은 방식이 될 것입니다. 이런 우수한 후보들 중에 식후 마무리는 타이밍에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난 MVP를 꼽으라면 자몽, 그린키위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자몽 :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쌉싸름한 맛을 내는 나린진 성분이 식욕을 억제를 하고 인슐린 수치를 낮춰서 체지방 축적을 방지하는데 좋답니다.
그린키위 : 식후 소화의 구원투수인데요, 액티니딘이라는 천연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서 방금 드신 식사의 소화를 돕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답니다.
주의할 점 : 아오리사과의 딸기, 냉동블루베리도 역시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착한 과일들이라서 번갈아 드시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나 배는 수분 함량은 높지만 과당이 조금 많은 편이라서 다른 과일보다는 하루 100g이하로 줄여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양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아도 식사 직후에 과량을 드시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서 지방으로 전환되기가 쉽답니다. 종이컵 한 컵 분량(약 100~150g)만큼만 덜어서 기분 좋은 마무리 역할을 하도록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의 건강한 습관이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기림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자몽 > 딸기 > 키위 > 블루베리 > 사과 > 배
순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