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천사채 관련 요리 및 다이어트 문의드립니다~~~!
천사채를 몇달동안 주식으로 계속 먹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지랑 제목 그대로 천사채 관련 요리 추천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문의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천사채는 100g당 10kcal 내외로 열량이 거의 없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재료로 괜찮습니다. 그러나 천사채를 몇 달 동안 주식으로 삼아서 계속 드시는 것은 건강상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천사채의 주성분은 다시마에서 추출한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와 수분이며, 인체에 꼭 필요한 단백질, 지방, 비타민의 필수 영양소가 사실상 전무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주식으로 삼아서 장기간 섭취를 하실 경우 영양결핍, 탈모, 근손실, 면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 활용하실 때는 하루 한두 끼의 면이나 밥 같은 탄수화물을 대체하시는 용도로만 이용해주시어, 닭가슴살, 살코기, 달걀, 두부, 생선같은 단백질과 다양한 채소(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버섯, 해조류, 쌈채소, 샐러드)를 함께 곁들여서 드셔야만 요요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실 수 있겠습니다.
천사채를 활용한 맛있고 포만감이 높은 다이어트 요리로은 식욕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당면화 요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끓는 물에 식욕 베이킹소다를 약간 푸시고 천사채를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데치면, 오독한 질감이 쫄깃한 당면처럼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부드러워진 천사채 당면에 버섯, 양파, 시금치, 돼지고기 안심을 넣고 저염 간장으로 간을 맞추시면 탄수화물 걱정 없는 우수한 다이어트 잡채가 완성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시판 저칼로리 소스를 활용해주셔서 팟타이 볶음면이나 마라탕의 면 사리 대용으로 활용하셔도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데치지 않은 천사채의 꼬들꼬들한 식감을 그대로 살려서 요리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얇게 채 썬 오이와 양배추, 닭가슴살을 찢어 넣고 저칼로리 마요네즈, 소프트 그릭요거트에 버무리면 맛있는 천사채 샐러드가 되며, 스리라차 소스와 간장을 배합한 양념에 비벼 매콤한 비빔면으로 드셔도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맛있는 식사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천사채를 보조 식재료로 잘 활용하셔서 영양 밸런스가 잡힌 식단을 구성해주시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이어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45.9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