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점심에 탄수화물 폭탄으로 먹으면 저녁은 절제 할까요
점심에 탄수화물로 과식했어요 다이어트 중은 아니고 그래도 몸관리 하고 있어요 근력운동 오후에 했고 유산소는 못했는데 저녁에 탄수화물 절제 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점심에 탄수화물을 과식한 경우, 저녁 식사에서 탄수화물을 절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키고, 이후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여 체내에서 지방 저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에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중심으로 한 식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근력 운동을 한 후에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므로, 저녁에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지 못했더라도, 저녁 식사에서의 조절은 체중 관리와 건강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국,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저녁 식사에서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하기보다는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이나 몸관리를 목표로 하신다면 저녁에는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점심에 탄수화물을 많이 먹었으니 저녁은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가볍게 먹는게 좋습니다. 근력운동을 했다면 단백질 보충은 필수. 탄수화물은 소량 섭취하면 균형 맞추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