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친밀한카피바라
일상 루틴 중 꼭 지키는 작은 습관이 있나요?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때 꼭 하는 작은 습관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아침에 물 한 잔 마시기, 자기 전 스트레칭, 다이어리 쓰기 등 어떤 습관이든 좋아요. 이런 루틴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은 몸을 깨우고 순환을 도와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합니다.
자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명상을 하면 긴장을 풀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작은 루틴들은 꾸준히 실천할수록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습관이 작아도 이런 습관이 삶의 흐름을 바꿔주는 것 같습니다.
예로 아침에 눈을 뜨면 물 한 잔을 마시는데 이런 습관이 단순해 보여도, 밤새 마른 몸에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서 몸을 깨우니까요.
하루를 정리할 때 다이어리를 쓰면 감정의 여운도 정리하고,
객관적으로 하루를 돌아보니 담날에 방향성을 세워갈 때 좋은 것 같습니다.
자기전에 스트레칭, 명상도 긴장되었던 근육을 완화하며 수면을 좀더 깊고, 양, 질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루틴이 뇌에서는 "일상적이고 안정적"인 신호를 보내서 불안을 줄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복적인 루틴, 사소한 행위가 쌓여서 리듬을 생성하고 이런 리듬은 스스로 지탱해주는 뼈대를 세우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매일 운동을 합니다.
운동을 안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구요.
운동을 해서 에너지를 쏟으면
또 다른 의욕과 목표가 생기게 됩니다.
거창한 계획이 아니라 꾸준한 작은 루틴이
정말 큰 힘을 갖추게 되는듯 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아침에 공복에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십니다.
보약보다도 좋다거나 "보약"이라고도 하네요
이러한 루틴은 3가지 저에게 좋은 점을 주었습니다.
1) 건강: 아침에 공복의 물한잔은 피부보습, 생리활성의 촉진, 잠으로부터 깨어남 등등 좋습니다.
2) 습관: 이렇게 작은 하나가 다른 습관을 낫습니다. 이 작은 습관으로 인해서 전날에 피곤하더라도 꼭 물을 마시는 시간이면 눈이 저절로 떠집니다.
3) 과유불급: 너무 과하면 안됩니다. 그렇기에 작은 습관 하나가 자신감을 주고 다른 습관을 낫습니다. 요즘은 그래서 아침밥을 어떻게든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한번 해보세요. 작은 것부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