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결혼하고싶어미쳐날뛰는독거노총각
안녕하세요 변비가 심할떈 어떻게 하나요?
남자 24살입니다. 변비가 요즘따라 심해지는 시기인데 변비가 심할떄마다 변비에 좋은 해결책들이 있을까요? 어떤거든 변비에 좋은거좀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중에서는 사과, 배, 키위, 그리고 베리류가 좋은 선택이며, 채소로는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등이 효과적이며, 통곡물 제품(귀리, 통밀빵)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하루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요거트나 발효식품(김치, 된장)도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변비가 심할 때 할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소개시켜드립니다.
1. 운동: 운동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자극제가 됩니다. 장시간의 운동 추천드립니다. 특히 달리기 추천드려요
2. 수분섭취: 변비의 원인 중에 하나가 변의 수분이 부족해서 입니다.
3. 식이섬유 많은 식품: 잡곡밥, 현미 등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배변활동이 좋습니다.
4. 건강기능식품(유산균 등)섭취: 배변활동 및 유산균,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이 됩니다.
위의 4가지는 변비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우선은 수분을 섭취하는 거랍니다.
수분만 잘 섭취해도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줘요
그리고 식이섬유를 드시면 더 효과적이랍니다.
채소 싼거 아무거나 드셔도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