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창한레오파드265
거창한레오파드26523.08.26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우리가 먹는 많은 음식에 나트륨이 들어가 있는데요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해롭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로운 것인지 알고싶습니다. 나트륨 과잉 섭취시의 부작용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나트륨은 체내의 삼투압을 유지하고,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 나트륨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혈압이 높으면 심장병, 뇌졸중, 신부전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골다공증 : 나트륨은 칼슘의 배출을 촉진합니다.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위암 : 나트륨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요실금 : 나트륨은 신장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요실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치아 부식 : 나트륨은 치아의 칼슘을 흡수하여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나트륨 과잉 섭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이 몸에 들어 오면 나트륨 자체가 혈관 자체를 수축을 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고혈압이 생기기 때문에 짜게 드시는것이 좋지 않습니다.